본문 바로가기

그 외

헬스 필수템 무선 블루투스 오픈형 이어폰 Sanag G6S

 

 

삼백위키 We IT Key

🫰삼백남과 함께하는 IT 와 키보드라는 의미를 가진 삼백위키 입니다! 📢협찬 및 문의 godqhrskrl93@naver.com ❤️‍🔥맴버십 가입 https://www.youtube.com/channel/UCbFX_O8_dflUI1A27HnhcDw/join

www.youtube.com

 

녕하세요 삼백위키 입니다! 최근들어 날씨가 부쩍 추워지면서 면역력을 위해서 헬스나 런닝과 같은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다는게 느껴지네요! 물론 저는 운동을 따로 하지 않습니다만 가끔 집앞의 편의점을 갈때나 가까운 곳에 방문을 할 때 음악이 같이 있다면 발걸음도 가볍게 느껴지기 때문에 항상 이어폰을 챙기는데

선 이어폰이 아닌 무선으로 되어있어야 행동 반경안에서 걸림이 적어 간섭을 최소화 할 수 있어서 요즘에는 대부분 윤선이 아닌 무선 이어폰을 사용하시겠죠?! 그래도 가끔은 아날로그하며 클래식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고 지연시간 부분에서 이점과 우위를 가지고 있는 유선이어폰을 사용할 때도 있지만 말이죠!

운동할 때 중요한것?!
지극히 음악!

스장에 가면 가장먼저 카운터에서 인사를 하는데 인사하기 전에 먼저 들리는 소리가 음악인것 처럼 우리 생활에서 빠지면 아쉬운게 MUSIC인데 이는 카페를 가도 들을 수 있죠 그러나 사람은 개인 마다 취향이 있고 이 취향을 모든 분들에게 맞출수 없다보니 내가 원하는 플레이리스트를 듣고 싶기 마련이죠!

귀가 많이 안좋은 편이라서 이어폰을 애플의 에어팟프로나 갤럭시 프로를 자주 사용하지 못하는데 귀 관련해서 질환이생기게 된다면 사는데 있어서 정말 치명적이라서 그렇죠! 귀를 막아버리는 인이어타입의 치명적인 단점으로 인해 오픈이어를 선호하게 되는데 인이어 상태에서 이어팁만 제거한 이어폰들 또한 제가 귀가 큰 편이라서 걸리지 않는답니다.|
뿐만 아니라 음악을 들을때면 머리나 고개를 가끔 흔들어주는데 이 때 인이어가 아니면 이어폰이 손쉽게 빠지는 경향이 있어 선택지가 당연히 자연스럽게 줄어들기에 여간 속상한게 아닌데 최근에 SANAG라는 브랜드에서 출시한 무선 이어폰이 과격한 운동이나 행동에도 빠지지 않는 구조로 되어있더라구요!

 

스펙은 괜찮을까?
SANAG G6S

SANAG G6S 스펙

SANAG G6S의 기본적인 스펙은 7가지를 말씀 드릴 수 있을것 같은데
1. 개방형 귀마개 디자인으로 귀에서 잘 떨어지지 않도록 안전성 향상이 되었으며
2. ACS 가상 고해상도 오디오에 뛰어난 해상력을 가지고 있으며
3. DT 지향성 음향 전달 누수 방지 설계
4. 초박형 27mm 귀마개는 작고 휴대 가능합니다.
5. 맞춤형 EQ 설정 또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제어가 가능해요~!
6. 유닛의 무게 또한 5.6G으로 상당히 가벼운 편이며
7. 무선이다보니 연결안정성이 중요한데 블루투스 또한 5.3버전이랍니다!

언박싱 시작!
첫 느낌 너무 괜찮다.

박싱을 진행하기 전에 말씀드릴 것이 박스 주변에 비닐랩으로 한번더 포장이 되어있는데 영상을 제작하느라 제거를 했는데 박스를 겉에서 봤을 때는 SANAG S6S에 비해서 고급진 느낌은 덜 하지만 G6S만의 특징을 살리려는듯 밸런스 있고 간단하고 심플하게 생겼습니다!

스 뒷면에는 G6S만 설명 및 스펙이 간단하게 적혀 있는데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블루투스가 5.3버전을 지원한다는 문구도 보이고 이어서 크래들(본체)의 배터리 용량은 370mAh로 약간은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지만 측면에는 금박지로 "Flash Link"(G6S는 플래쉬 링크 6.2기술로 연결 상태를 유지하여 전송 속도와 안정성 또한 0.05의 낮은 대기시간)와 "SSQVP EXTREME"이라는 내용이 적혀있네요? 정확히는 모르지만 좋은거겠죠?!

맘에 드는 부분
SANAG 골드 음각처리!

박스를 옆으로 밀어보면 남색의 바탕에 가운데 sanag의 심볼과 브랜드 네임이 적혀져 있는데 요부분에서는 약간의 고급스러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색상 조합 참 괜찮은것 같은데 박스를 열 때 약간의 흔들리는 소리가 있으니 빨리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픈을 해보니 비닐로 쌓여있는 g6s가 보이네요! 역시 그냥 들어있지 않고 배송시에 파손 보단 스크래치를 예방하기 위해서 가성비제품이라고 하더라도 비닐을 쌓아서 제품을 보호하겠다는 느낌 너무 괜찮지 않나요~?!

부분을 제거하면 크래들과 유닛을 제외한 구성품들이 보이는데 c타입 케이블을 비롯한 이어폰 사용 설명서, VIP카드, 다양한 서렴엇들이 있는걸로 보아 제품이 아무리 저렴하더라도 구성품은 짱짱하다 라고 말할 수 있겠네요!

 

Sanag G6S
본체와 유닛 살펴보기!

닐을 제거하고 보니 본체의 상단에는 sanag라는 글씨가 프린팅 되어있는건 평범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하판쪽에는 사이드에는 고급진 느낌을 강조하려고 하는듯이 테두리 부분에는 유광처리를 한 모습이 보이고 가운데에는 간단한 제품명 과 재활용이 가능한지의 여부에 대해서 적혀있었답니다!

래들을 열고 닫을때 사이드 쪽 부분에서 LED 인디케이터에 하늘색과 파란색이 적절히 섞인 기분좋고 시원한 느낌의 불빛이 들어오는데 이 색상은 참 맘에 드는것 같아요! RGB조합이 어떻게 섞여야 이런 색상이 나올까요 ㅎㅎ

디어 모습을 들어낸  g6s 이어폰 입니다! 보통 이런 오픈 타입 경우 전체적으로 무광 코팅이 되어서 출시가 되는데
유닛의 부분적으로 유광 코팅이 되어있어서 고급스러움과 무난함의 조합이 아주 인상적으로 느껴지네요!

닛과 본체의 접촉 부분에는 파란색의 두꺼운 스티커가 한장 붙어있었는데 이 부분은 접촉단자 부분의 배송시 기스나 쇼트의 방지를 하기 위해서 붙혀져 있었지만 저렴한 친구들은 보통 안붙혀 주는데....sanag 브랜드가.. 이런부분까지 챙기는 센스있는 브랜드라는거!

사나그 G6S 이어폰
생각보다 좋은 착용감!

시 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저는 운동을 잘 하지 않기에 잠깐 밖에 일을 보러갈때나 편의점에 들를 때 음악을 듣기 위해서 이어폰을 사용하는데 확실히 착용한 모습을 보았을 때 귀 안쪽으로 직접들어가는게 아닌 귓바퀴 쪽에 걸려있어 장시간 청음을 하더라도 청력에 손상이 없을것으로 예상이 되죠?!

 

 

력손실을 방지하는 sanag g6s 이어폰처럼 오픈 이어 방식으로 되어있는 제품들의 특징인데 g6s의 크래들 배터리 용량 또한 370mAh이며 유닛드라이버 또한 5그람 대로 상당히 가볍기에 귀에 걸치고 다니며 활동을 해도 빠질염려는 안들고
오히려 한참 움직이다보면 착용을 했는지 안했는지 싶은 느낌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