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키리스 키보드를 사용하는분들이 가장많이 찾는 제품이 넘버패드이지 않을까 싶은데 기계식 키보드가 초창기 때 유선 모델만 나왔던 시절에는 풀배열이 대부분이었지만 요즘은 하우징 자체를 줄이면서 울림이 적어지다보니 타건음도 같이 올리기위한 전략들이 보이는데 주관적이지만 저는 블로그나 영상편집을 할 때에 넘패드는 꼭 필요로 하답니다!이전에 리뷰했던 lunar01이라는 KEYSME라는 텐키리스 제품을 기억하시나요? 반투명 하우징과 컨셉을 우주로 잡았던 키보드인데 이 제품과 세트느낌의 넘버패드인 KEYSME LUNAR02라는 넘버패드를 소개시켜 드리려고합니다!
컨셉 너무 잘 잡았다!
KEYSME LUNAR02 넘패드
LUNAR01 때에도 KEYSME 박스가 컨셉을 제대로 잡았다 생각이 들었는데 이번 넘버패드인 LUNAR02 또한 박스가 이전에 리뷰했던 제품과 통일감이 들기도 하고 당장이라도 우주복으로 환복을 해야할것만 같은 우주선 느낌이 인상적입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역시 퀄리티가 정말 높아보이는 C타입 케이블이 한개가 아닌 두개가 들어있으며 짧은건 LUNAR02와 동시 충전을 위한 케이블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A타입을 LUNAR02에 C타입을 키보드에 넣고 LUNAR02의 C타입 단자에 충전을 하면 두 제품 모두 충전이 가능하다는 사실! 2IN1풀러, 하판을 손쉽게 분해할 수 있는 분해 키트로 보이는 것과 USB동글과 SERCH 라이트가 들어 있었는데 USB동글을 따로 넘패드에 보관을 할 수 없다는 점은 아쉬웠지만 SEARCH LIGHT 퀄리티는 물론 쉽게 돌아가지 않더라구요!
LUNAR01 텐키리스에서는 특이했던게 귀여운 캐릭터들 피규어를 제공해주었지만 이번 LUNAR02에서는 SEARCH LIGHT라는 숫자패드 위 USB A타입으로 사용가능하게 되어 있는 부품이 있더라구요 이 덕에 제품명인 LUNAR02와 맞게 달을 탐사하러 나가야될것 같은 느낌이죠?!
Lunar02의 상판뒷쪽을 보시면 usb a타입과 c타입을 꽂을 수 있는 슬롯이 두개가 있는데 A타입을 이용해서 search light를 삽입하며 c타입을 충전용도로 사용하면 될것 같습니다!
특별한 점이 뭐가 있을까?
특징 및 스펙
숫자만 타이핑 잘 되면 되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면 저는 추천드리지 않았을 겁니다! 무려 정방향 5핀 핫스왑 지원과 동시에 RGB를 지원하기 때문에 정말 요즘 출시되는 키보드들의 넘버패드만 따로 있다고 생각을 하면 될 정도로 LUNAR02는 커스텀을 다양하게 지원하고 있다는 점이에요!
LUNAR02의 하판에는 ON/OFF 스위치가 달려있었으며 디자인을 해치는 정도는 아니지만 좀더 퀄리티 있게 만들었으면 어땟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배터리 용량은 700mAh로 기본 RGB를 단계별로 밝기를 설정할 수 있는데 20%로 사용을 하고 기본값에서 블루투스로 전환하여 사용시 배터리가 조금 아쉽더라구요. 그래도 이동하면서 사용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이점은 크게 걱정이 되거나 불편하지 않았답니다! 슬립모드에서 깨어날때도 웨이크업 딜레이가 1초도 안되거든요!
로켓 피젯스피너 또한 KEYSME 제품들만의 특징인데 이 로켓도 LUNAR02에 장착이 가능했으며 상대적으로 키보드보단 넘패드에 더 잘어울리는듯한 느낌이었습니다!
SEARCH LIGHT를 작동했을 때는 "은근히 밝은데?" 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습니다! LUNAR02에서 나오는 LED가 아닌 서치라이트만 작동해서 넘패드를 사용해도 어두운환경에서 편안하게 타이핑할 수 있겠더라구요!
내꺼만 이런...
KEYSME SOFTWARE
보통 키보드나 마우스와 같은 주변기기가 생기면 가장먼저 보는게 소프트웨어죠! 레이저나 커세어 로지텍 같은 경우에도 소프트웨어를 자주는 아니더라도 간혹 들락날락 해야하기 때문에 LUNAR02는 넘패드이기에 기대를 했었는데...
제 LUNAR02만 그런지 KEYSME 소프트웨어가 정상적으로 인식을 하지 못하더라구요. LUNAR01은 정상적으로 작동을 하였지만 아쉽게도 넘패드는 그렇지 못했답니다. 그래도 숫자키만 잘 눌리면 되기에 큰 걱정은 없습니다!^_^
KEYSME가 시장에 출시된지 오래된 브랜드가 아니기에 언젠간 소프트웨어가 잘 작동할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어요!
소프트웨어 없이도
준수한 사용감!
키매핑이 안되어서 아쉽지만 실제로 사용해보면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슬립에서 웨이크업시 대기시간이 상당히 짧았다는 점입니다. 타 브랜드의 넘패드는 저렴한 이유도 한몫 하겠지만 때문에 레이턴시가 길어서 사용할 때 답답함이 있지만 LUNAR02 넘패드는 이 부분이 상당히 맘에 들었어요!
마우스 조작가능한 조이스틱 또한 LUNAR02만의 특징이라고 생각 되는데 이는 마우스를 조작할 수 있었으며 4방향 즉,
상, 하, 좌, 우 모두 컨트롤이 가능하고 눌렀을시 클릭이 되기 때문에 누워서 영화볼때에도 유용할것 같더라구요!
참 키보드가 많은데 주력으로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할지 고민인 유튜버 1인인데... 이버 KEYSME LUNAR01과 LUNAR02를 사용해보니 계속 사용해보고 싶을정도로 MDA프로파일과 게이트론 마스 스위치의 조합과 준수한 흡음 빌드 구조 및 타건감과 일체감이 들어서 당분간 주력으로 사용할것 같아요! 아 참 LUNAR02도 기존 키스미 루나01과 같이 무보강 스테빌이 탑재되어 있어서 스테빌라이저 타건시에도 단단하게 느껴졌답니다!
'키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KEYSME LUNAR01 무선 기계식 텐키리스 키보드 추천 (12) | 2024.10.05 |
---|---|
11년 동안 역사를 지켜온 큐센 SEM-DT35 멤브레인 키보드 리뷰 (2) | 2024.09.05 |